[경기 화성] 가족을 위한 공간이 강조된 화이트우드의 60평 전원주택
페이지 정보

본문
거실과 주방이 강조된 내추럴 모던 스타일
지난 시간 휴가하우징이 화성에 지은 두 채의 주택 중 자녀분 주택을 소개 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자녀분 주택의 맞은편에 있는 부모님께서 거주하실 주택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닮은 듯하면서도 전혀 다른 개성을 담아낸 부모님 주택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완성된 모습을 상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ouse Plan
총 면 적 : 196㎡ (59.5py)
Product Description
1. 단열재 : 미국산, 지붕 R-37, 외벽(R-23 + EPS 보드 50mm)
2. 지붕 : 평기와(블랙, 스페인산)
3. 외장 : 롱브릭 (발수 코팅 제품)
4. 창호 : 독일식 3중창 (1등급, 살라만더)
5. 마루 : 강마루 (동화마루)
6. 위생도기 : 대림바스 + 톤세라믹
7. 조명 : 국내산 LED 조명
8. 서비스 : 건축 설계와 인테리어 설계
" 웅장함이 느껴지면서 간결한 외부 "
자녀분의 주택과 비슷한 외관과 크기를 갖춘 듯 보이지만, 화성 부모님 주택의 경우 조금 더 큰 평형대로 보기에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크기가 큰 규모로 압도되는 웅장함이 느껴지지만 밝은 색상의 흰색 컬러의 롱브릭으로 간결하고 깔끔한 느낌을 더해주었으며, 그레이 색상으로 주택을 지지하는 기둥의 느낌을, 갈색 롱브릭으로 출입구를 강조하여 멋스러운 외부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우측면에서 바라보면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심플한 모던스타일의 주택 외관으로 보여진다.
화성 부모님 주택은 개방감이 높은 주택이다.
2층 발코니에서는 맞은편 자녀분 주택과 넓은 정원을 내다볼 수 있다.
출입구 상부에는 갈색 브릭으로 외부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다.
우측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공간으로, 외관에 포인트가 되어주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보았을 때 색의 차이로 외부 디자인에 다양성을 더해준다.
" 거실과 주방으로 모일 수 있는
공용 공간이 강조된 1층 "
화성 부모님 주택 또한 화이트우드로 마감된 내추럴 분위기로 완성되었다.
현관(왼쪽 출입구)과 복도, 거실과 부엌까지 깔끔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전해주는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화이트 컬러로 밝고 환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외관과 닮아 내부 또한 밝고 환한 분위기로 마감된 부모님 주택은, 여기에 목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자녀분 주택과 유사한 화이트우드 컨셉의 인테리어지만, 사뭇 다른 느낌이라는 것을 현관에서부터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1F PLAN
부모님 주택의 1층 내부는 거실과 주방, 부엌에 속한 공용 공간이 중심에 자리하고 있고, 개인 공간인 침실이 각각 좌우로 나뉘어서 배치된 구조입니다. 이런 판상형의 타입의 평면은 거실을 중심으로 생활하기 편리하므로 많은 분이 선호하시는 평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현관에서 우측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공간인 거실.
거실은 천정고를 높인 오픈형 구조로 인해 높은 개방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커다란 창문과 2층 높이의 통창은 맞은편의 자녀분 주택까지 바라볼 수 있는 넓은 조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실 맞은편에는 부엌이 자리하고 있으며,
2층 난간 뒤로 넓은 공간이 자리해 전체적으로 공간이 넓고 시원스럽게 보인다.
거실 맞은편에 자리한 부엌과 식당은 넓고 투명하며 슬림한 중문을 배치해
공간을 구분하면서도 연결성을 잃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고전적인 타입으로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한 ㄱ자 형태의 부엌.
웨인스코팅 형태로 수납장에 장식적인 요소를 더했다.
내추럴 모던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화성 부모님 주택의 경우 곳곳에 다양한 조명을 통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원형으로 둥근 모양을 강조한 다양한 디자인의 조명은 공간별 특색을 살려주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부드러운 크림색 벽지로 마감된 침실.
넓은 창을 두어 채광을 높였고, 맞은편에는 별도의 드레스룸과 화장실로 연결된 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공용 공간을 강조한 화성 부모님 주택이지만, 메인 침실만큼은 수납은 물론 동선과 실용성 모두를 고려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드레스룸은 물론 안방 화장실을 배치해 동선을 간결하게 정리하였고, 옷장과 함께 파우더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수납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의류를 정리할 수 있는 옷장과 보조적인 수납을 더한 수납장이 함께한 드레스룸.
드레스룸 출입구는 아치게이트로 완성해 공간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부여했으며,
시스템 수납장으로 효율적으로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안방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함께 욕조 파티션을 설치해 건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설비를 마련해두었다.
" 가족을 위한 공간이 자리한 2층 "
화이트우드 컨셉의 인테리어로 밝고 환한 느낌으로 연출된 계단실.
1층 계단실의 경우 벽면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마련해두었다.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환한 분위기의 계단실을 따라 올라오면, 화장실과 침실로 이어지는 문이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금만 고개를 돌리면, 1층 거실이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시야를 갖춘 2층 거실과 2층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나게 됩니다.
2층 침실 전경.
세련된 스타일이 느껴지는 그레이 색상의 벽지와 헤링본 패턴으로 바닥을 마감하였으며, 곳곳에 포인트 조명을 준 것이 특징이다.
창 크기가 큰 것은 아니지만, 채광이 좋아 공간이 더욱 넓고 환하게 느껴진다.

공용공간의 화이트우드 인테리어와는 반대로 화장실은

2층 높이 덕분에 탁 트인 시야와 개방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2층 거실.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설비가 갖춰져 있는 가족실.



- 이전글설계부터 시공까지 걱정없이 목조주택 짓는 방법 23.04.28
- 다음글[경기 화성] 화이트 우드로 편안한 분위기를 살린 50평 전원주택 22.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