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 모두가 꿈꾸는 소박한 규모와 심플한 매력이 돋보이는 모던 전원주택
페이지 정보

본문
실속있는 평수로 세련된 매력을 갖춘 30평대 전원주택
전원주택 하면 으레 넓은 정원과 넓고 큰 2층 규모의 주택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을 갖춘 주택이 등장하면서 전원주택의 규모나 크기도 건축주의 개성에 따라 색다르게 표현되고 있는데요, 김포 하성면에 완공된 전원주택은 최근 유행하는 30평대 규모로 단순한 매력이 돋보이는 전원주택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관리가 쉽고, 소박한 텃밭을 꾸릴 수 있는 아담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김포 하성면 전원주택.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ouse Plan
총 면 적 : 34.7평
1층 면적 : 15.04평
2층 면적 : 10.18평
1, 2층 포치 면적 : 9.52평
Product Description
1. 단열재 : 미국산 지붕 R-37, 외벽(R-23 +가등급 EPS 보드 50mm)
2. 지붕 : 국내산 리얼 징크
3. 외장 : 국내산 테라코 스타코 및 파벽돌
4. 창호 : 캐나다산 플라이젬 3중창
5. 마루 : 국내산 동화 강화마루
6. 위생도기 : 국내산 대림바스
7. 조명 : 국내산 LED 조명
김포 하성면 전원주택의 정면.
단순함이 돋보이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흰색 스타코 외벽으로 단순한 형태가 더욱 돋보인다.
김포 하성면 전원주택은 네모의 단순한 형태가 돋보이는 전원주택입니다.
저층부에만 색이 다른 스타코로 무게감을 주었을 뿐, 특별한 장식은 없지만 단순한 매력 덕분에 자꾸만 시선이 가는 매력을 가진 주택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정면은 단순해보이지만, 보는 방향에 따라 보이는 주택의 모습은 전혀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각도별로 보는 재미를 주는 주택이기도 합니다.
좌, 우 측면과 뒤쪽에서 바라본 모습. 정면과는 다른 높낮이를 갖춘 공간이 있어 보는 방향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전해준다.
정원에는 작은 데크는 물론 현무암 판석으로 길을 아기자기하게 길을 내어 꾸밈을 더했다.
주변엔 파쇄석을 깔아 편리하게 정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관 출입구의 모습.
현관문 주변으로 목재 루바를 시공해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데크 색상 또한 루바와 유사한 색상으로 연결된 느낌을 주도록 시공했다.
PLAN
현관 출입문(좌) / 집 안으로 들어가는 중문(우)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의 현관에는 좋은 기운이 가득 들어오기 때문에 가능한 큰 장식은 빼고, 최대한 깔끔하게 디자인했다.
중문은 푸른 네이비 색상으로 불투명 유리로 내부 프라이버시를 차단하도록 시공되었다.
김포 하성면 전원 주택의 경우 중앙의 현관을 기준으로 좌측엔 침실과 화장실의 개인 공간이, 우측엔 온 가족이 모일 수 있는 공용 공간인 거실과 부엌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좌우 공간을 구분하여 개인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높이고, 거실과 부엌을 한 자리에 두어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동선을 없애고 효율적인 공간이 되도록 내부를 배치했습니다.
화이트톤으로 완성된 깔끔하고 깨끗한 분위기의 거실.
블루 컬러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시원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했다.
거실에서 바라본 부엌과 식당의 모습.
거실부터 부엌 벽면은 동일한 마감재를 사용해 공용 공간의 통일감을 더했다.
색상으로 상, 하부장을 구분한 부엌.
수납을 중요시하는 건축주의 요구에 맞춰 세심하게 상부장을 맞춰 넣은 ㄱ자 형태의 부엌으로 완성했다.
벽면 선반으로 공간을 구분하여 배치 된 식당의 모습.
심플하고 차가운 느낌의 부엌과는 반대로 조명과 목재 선반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 했다.
" 편안한 분위기에 공간 활용을 높인 계단실 "
2층으로 향하는 계단과 계단실 아래 수납을 위한 창고를 완성했다.
2층 가족실과 이어진 계단실의 모습.
" 세련된 분위기의 2층 가족실 "
김포 하성면 전원주택은 2층에 거실과는 다른 분위기의 가족실을 배치했습니다.
이곳은 거실과는 다른 네이비 컬러로 한 쪽 벽을 마감해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한 것이 특징입니다.
넓은 창 덕분에 환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가족실.
네이비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적용하여 커튼도 유사한 색으로 공간의 통일감을 주었다.
"깔끔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침실,
화이트톤의 깨끗함이 느껴지는 욕실 "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깨끗한 스타일을 강조한 김포 하성면 전원주택은 침실 또한 깔끔한 스타일이 돋보이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베이지 컬러의 방문은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공간에 부드러운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심플한 스타일은 물론 적정한 규모에 실용성을 더한 김포 하성면 전원주택.
깔끔하고 세련된 것을 추구하는 건축주의 요구가 잘 어우러진 것은 물론 실용적인 구조로, 가족을 위한 단란한 느낌의 전원주택이 바로 김포 하성면의 전원주택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전원주택이 꼭 큰 규모로 갖춰질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가족에게 적정한 크기란 얼마만큼일까요?
적정한 예산 내에서 욕심을 부리지 않는 규모 내에서 아담하고 실용적인 주택을 완성하는 것이야말로, ‘나만의 주택’을 넘어 ‘우리 가족을 위한 주택’이 될 것입니다.

- 이전글[전남 고흥] 거주자를 배려한 생활공간으로 완성된 29평의 실속형 전원 주택 20.11.19